최근 본 제품

아라뱃길에 ‘라벤더 테마공원’ 조성한다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동우금속

공지사항
Home > 고객센터 > 공지사항
공지사항
  • 최고관리자
  • 17-09-08 11:14
  • 67

아라뱃길에 ‘라벤더 테마공원’ 조성한다

본문


인천시·계양구·K-water, 지난 6일 업무협약 체결…20만㎡ 규모로

 

5d66d9542c6fe9ae4520dced8b5b971e_1504836
▲ 라벤더 개화 사진 <사진 제공 인천시>

 

아라뱃길 주변 두리생태공원에 문화관광레저산업을 접목한 라벤더 테마공원이 조성된다.

인천시, 계양구와 한국수자원공사(K-water)는 지난 6일, 아라뱃길 주변 두리생태공원 저류지 20만㎡에 라벤더 테마공원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해당협약은 수자원공사의 저류지 활용방안 제시를 인천시가 수용하면서 추진되었고 두리생태공원의 저류기능을 유지하면서 테마공원을 조성하게 된다. 부지조성은 내년까지 완료하고, 2019년에 라벤더를 식재할 예정이다.

지난 5월 인천시와 계양구 및 수자원공사는 라벤더 시범재배를 위해 4,000㎡시범재배단지를 조성하여 라벤더 묘목을 식재했다.6월에 보랏빛 꽃이 개화했고 7월에는 수확한 꽃으로 오일과 비누, 모기 퇴치제, 미스트 등 다양한 시제품을 생산했다.공원 조성은 일자리 창출에 일조하고 마을기업,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등 사회적경제기업 육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유리하다. 

인천시는 ‘2019년 드림파크 코스모스·국화 축제’와 연계하여 라벤더 테마공원을 개최하고 꽃축제와 함께 라벤더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라벤더 테마파크를 인천 도시브랜드로 부상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오늘 협약으로 라벤더 테마공원을 조기에 완성해 인천시민은 물론 수도권 국민에게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관광명소로 자리 잡을것”이라며 “인천시 브랜드 가치 상승은 물론 아라뱃길 이용객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세 기관이 상호 협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한국조경신문 김려 기자 jinli@newsj.kr

http://www.latimes.kr/news/articleView.html?idxno=267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