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본 제품

행복청, 아동 친화적 놀이터·도시 계획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동우금속

공지사항
Home > 고객센터 > 공지사항
공지사항
  • 최고관리자
  • 17-09-12 09:49
  • 65

행복청, 아동 친화적 놀이터·도시 계획

본문


‘순천의 기적’ 기획한 편해문 전문가 초청 13일 강연 개최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행복청)이 행정중심복합도시(행복도시)에서 새로운 어린이놀이터 조성사업에 착수했다. 

 

행복청은 한국토지주택공사 세종특별본부와 함께 행복도시의 특성에 맞는 아동 친화적 도시계획을 추진해왔다. 대표적으로는 2017년 1월에 개장한 원수산 모험놀이터와 지난 4일부터 시범운영을 시작한 유아숲체험시설 등이다. 

 

행복청은 기존의 놀이터에서 한 단계 나아가 아이들 스스로 창의력과 모험심을 키울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놀이터를 개설해야 될 필요성을 제시하면서 오는 13일 세종시에서 편해문 어린이 놀이시설 전문가를 초청하여 어린이와 부모가 원하는 놀이터, 어덯게 만들까?를 주제로 강연을 연다. 

 

강사로 초청된 편해문 전문가는 순천시 기적의 놀이터를 직접 기획했고 어린이 놀이와 관련된 주제로 강연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행복청은 어린이 놀이시설도 미끄럼틀·그네·시소로 구성된 놀이터에서 한 단계 나아가야 된다고 강조하면서 아이들 스스로 창의력과 모험심을 키울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놀이터를 본격 도입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원재 행복청장은 “우리나라가 경제 성장을 이루는 과정에서 도시로 인구가 집중되고 아파트가 새로운 주거문화로 자리 잡으면서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이 사라져가고 있는 현실이 안타깝다”며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새로운 도시인 행복도시만이라도 어린 아이들을 위한 놀이시설로 충분히 조성하여 나라의 미래인 아이들이 행복한 도시가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국조경신문

김려 기자 jinli@newsj.kr

http://www.latimes.kr/news/articleView.html?idxno=267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