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본 제품

경기정원문화박람회 29일 개막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동우금속

공지사항
Home > 고객센터 > 공지사항
공지사항
  • 최고관리자
  • 17-09-29 10:37
  • 4

경기정원문화박람회 29일 개막

본문


내달 1일까지 3일간 안산 화랑유원지 일원에서 열려
정원전시·콘퍼런스, 체험 프로그램 등 보고 즐길거리 ‘풍성’

 

ce443f108b598d52229dc6bbd71889f1_1506648

 

제5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 개막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안산시 단원구 초지동 화랑유원지와 고잔1동에서 ‘정원, 도시의 숲이 되다’라는 주제로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다양하게 준비되어있다.

 

우선, 8개의 전문가 쇼가든과, 시민 및 대학생이 만드는 9개의 리빙가든, 2개의 초청작가정원과 1개의 시민정원사정원 등의 다양한 정원이 전시될 예정이다. 그 중에서도 초청작가정원과 시민정원사정원은 이번에 새롭게 추가한 주제로,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작년과는 다르게 심사를 통해 시상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 이목이 집중되는 프로그램은 ‘마을정원만들기’이다. 이번 박람회에 선보여지는 마을정원만들기는 처음 시도되는 지역 재생 프로젝트 이다.

 

3개월간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매주 진행해온 ▲꼬마정원사 ▲청소년 정원사 ▲마을정원사 교육을 받은 참가자들이 힘을 모아, 빌라 내 단지 화단 ‘우리정원’을, 소소한 담소를 나눌 수 있는 ‘소담정원’을, 길을 걷는 누구나 새 힘을 얻을 수 있는 ‘소생길 정원’을 구성했다. 친구와 연인, 가족과 함께 걸으며 시간을 보내기 좋은 장소다.

 

다음은 3일동안 진행되는 4개의 콘퍼런스와 5개의 체험 프로그램이다.

콘퍼런스는 경기도 미술관에서 진행되며 ▲‘정원에서 느끼는 치유의 기적’ ▲‘정원! 행복한 마을을 꿈꾸다’ ▲도시숲 국제 콘퍼런스 ▲시민정원사 녹색일자리에 답하라 등이 있고, 고잔1동 주민센터에서 진행되는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다육으로 만드는 작은정원 ▲문현주와 함께하는 7단계 정원디자인 ▲실내 공기정화식물 기르기 ▲꽃차 만들고 즐기기 ▲이주은의 계절별 화단 꾸미기 등이 있다.

 

그 외에도 배우 박해미 공연과 안산시립합창단 등 여러 종류의 공연이 계속해서 진행되고 각종 전시 코너가 열린다. 나무심기, 화분 만들기 등 30여개의 체험부스도 마련된다.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도 곳곳에 설치되어있다. 더불어 정원 신제품 및 신기술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정원 산업전도 열린다.

 

또, 고잔1동 인근에 작은 숲 콘서트 무대가 설치되어 버스킹, 미니 콘서트 등 다채로운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한편 제5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는 경기도와 안산시가 주최하고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이 주관하는 행사로, 29일 개막식을 진행한다.

 

​한국조경신문 윤슬기 기자 wise@newsj.kr

http://www.latimes.kr/news/articleView.html?idxno=268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