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본 제품

30년된 목동 5대공원, 리모델링 착수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동우금속

공지사항
Home > 고객센터 > 공지사항
공지사항
  • 최고관리자
  • 19-01-08 13:28
  • 55

30년된 목동 5대공원, 리모델링 착수

본문


사본 -양천공원 모습.jpg이번에 리모델링을 추진하는 양천근린공원 모습(사진=양천구청 제공)

 

[환경과조경 나창호 기자] 양천구가 조성된 지 30년이 넘은 5개 공원을 새롭게 단장한다.

 

양천구는 주민들의 다양한 여가생활에 대한 수요를 충족하고 녹색복지 서비스를 제공을 위한 '목동중심축 5대 공원 맞춤형 리모델링 사업'을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목동 중심축에 위치한 5대공원(목동, 파리, 오목, 양천, 신트리 근린공원)은 조성한지 30년이 넘어서 공원시설물이 노후화가 됐고, 현 시대 및 미래 시대의 여가 패턴에 맞는 다양한 복합 문화 공간 조성이 요구되고 있다. 

 

아울러 목동 신시가지 아파트의 지속적인 인구 유입 및 신정·신월 뉴타운지구 등 대규모 주택사업 추진과 함께 공원을 찾는 시민의 숫자가 증가했다. 

 

목동중심축 5대공원 맞춤형 리모델링 사업은 시정 비전인 ‘나무와 숲, 공원과 길이 연결된 양천 조성’을 위한 첫 걸음이다. 리모델링 사업의 첫 대상지는 1988년 준공된 양천근린공원이다. 하루에 2200여명이 방문할 만큼 많은 주민들이 산책·휴식·운동 등으로 이용되는 곳으로, 양천구의 대표 행사와 축제도 이곳에서 열린다. 

 

구는 양천근린공원의 특색, 이용행태, 문화 분석으로 전문성·기술성·창의성을 지닌 설계용역을 추진하고자 내년 1월 10일까지 ‘목동근린공원 맞춤형 리모델링(양천근린공원)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제안서를 접수받는다.

 

용역기간, 입찰참가자격, 계약방법 등 제안서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양천구청 홈페이지 공고 또는 조달청 나라장터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목동중심축 5대 공원 맞춤형 리모델링 사업을 통해 양천근린공원이 정체성·기능성을 회복하고 다양한 주민 의견을 반영하여 창의적이며 이야기가 있는 공원으로 다시 태어나길 바란다”며 “인근지역과도 연계·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재조성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환경과 조경  나창호 (ch_19@daum.net)

http://www.lak.co.kr/news/boardview.php?id=5776&ca_id=